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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알파시티 자율주행 차량 탑승 타시오!!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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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알파시티에 다녀왔습니다. 마치 미래에 다녀온 것처럼 새로운 경험을 해왔습니다.도대체 알파시티에 무슨 일이 있어? 궁금하네요~ 프랑스의 자율 전기차로 불리는 navya를 직접 타는 곳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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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수성구 알파 시티 하나로 자율 주행 코스, 정류장의 위치의 위치(장소):대구 수성구 알파 시티 하나로(내부 순환)주행 거리:2.5km소요 때에:20분(정류장 A, B, C, D-신호 대기-정차하는 때에 포함)운영 1정:20하나 9년 하나 0월 2개 1~20하나 9년 하나 2월 3개 1운영 방법:*moning하나 0:00~하나 2:00/하나 4:00~하나 7:00(*주 5회 운영)자율 주행 스프링 카 서비스, 전문 스프링쿨라우도 연혁( 타시오 Tasio)20하나 7년(주)스프링 쿠르 클라우드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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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자율주행 데이터허브센터에서 브리핑을 했는데 아직 브리핑이 시작되기도 전에 슬며시 안을 들여다봤습니다. 생소한 전문용어가 많았지만 자율주행차가 어떤 시스템으로 움직이는지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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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Spring Cloud "인공지능 기반 통합 자율주행 서비스 및 운영 리딩 대기업" 핵심 공급 서비스 자율주행 관제 서비스 / 자율주행 데이터 획득 및 평가 서비스 / 자율주행 센서 및 통합 API 개발 / 자율주행 시나리오 개발 / 자율주행 시스템 아키텍처 개발 / 자율주행 인지 기술 및 융합 / 자율주행 인프라 연계 및 통합 서비스 / 자율주행 제어 시스템 설계 및 컨설팅 / 스마트 모빌리티 설계 및 서비스 / 다베디드 시스템 설계 및 최적화 시스템 설계 및 최적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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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했던 것은 안전성이 아닐까요? 주위를 얼마나 과인 정확하게!! 빨리 감지를 하는지 궁금했어요.자율주행제어기에는 레이더가 아닌 라임니더로 감지합니다. 내가 아는 레이더는 전파를 통해 물체의 위치, 움직이는 속도 등을 탐지하는 장치라고 할 수 있다.라임니다는 레이저 펄스를 발사하여 그 빛이 주위 대상 물체에서 반사되어 돌아오는 것을 받아 물체까지의 거리 등을 측정하여 주변의 모습을 정밀하게 그려내는 장치라는 설명과 모니터를 통해 보이는 모습이 신기했습니다.라임니다로 구성한 고정밀 지도에서 물체가 어디에 있는지 미리 볼 수 있다니 빨리 타보고 싶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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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알파시티센터에서는 당사가 처음 경험하는 자율주행 셔틀의 승차위치, 주행거리와 데이터를 통해 첫 번째 클래스의 사람들도 알기 쉽게 설명되어 안심했습니다.모르는전문용어도많았지만모니터를통해서실제로운행하고있는모습을보면서설명을들었더니더이해하기가쉬웠습니다.저뿐만 아니라 대구 알파시티 자율주행차 시승식에는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분야의 체험자들이 모였습니다.어렵지 않게 센터 안에서 신기한 현재 도시를 함께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이 유난히 많았던 이날은 스프링클라우드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첫 번째 일자리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스토리가 멋진 곳이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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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센터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듣고, 타시오 차고에 도착했습니다. 제1요즘은 넓은 공간에 홍쟈우에서 차지하고 있으나 잔디에 깔고 멋진 그림도 그려졌고, 계속 멋진 공원이 만들어질 것이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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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가 탑승하는 자율주행차가 보이나요? 탑승 시간이 임박하자 모두 GOT7이 바빠지는 모습입니다.저 작은 자동차에 우리가 전체를 탈 수 있다는 것이 더 놀라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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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버스의 자기 부야 전면에 보이는 라입니다(lidar) 모습이 웅장해 보이지만 주변 환경을 빠르게 인식하고 목적지로 향하는 믿음직한 운전자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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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쪽에는 카메라와 GPS 안테나 자신이 보이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서비스 기업 (주)스프링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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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탑승자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열리는 문양방향으로 열려 환영인사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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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높지 않고 발판이 넓어 어린이에게도 쾌적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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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알파시티 자율주행차가 드디어 셔틀에 오르는 순간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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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알파 시티 자율 주행 차량 전 좌석 하나하나게고 버스 손잡이 2/2, 총 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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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측 4좌석(총 8석), 정면에 보이는 좌석 3개가 보였습니다 중앙에 손잡이 핸들을 이용하고 4명이 탑승하면 총 하나 5명이 가능한 자율 주행 차량입니다.안전장치도 곳곳에 마련된 모습이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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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라 영유아가 탑승하는 차내 안전장치가 강화되었습니다.뿐만 아니라 모든 차량에 비상 장치는 필수라고 생각하지만, 대구 알파시티 버스 안에는 모든 장치가 갖춰져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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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상용 망치, 잠금 해제 시 비상버튼, 소화기 등 눈에 보이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비상시 미리 기억해 두었다가 빠르게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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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좌석 모두 필수죠? 출발 전에 안전벨트를 반드시 착용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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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전 세계가 무인시스템에 도입됐고 현재 도로교통법으로 차량 운전자는 사람이다.다가오는 2020년에는 운전자 범위에 자율 주행 시스템을 포함시킨다는 보도가 게재되고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자동 운전 자동차가 문제를 일으켰을 때 어느 책? 하는 책이 전부 주체를 결정하는게 아닐까요?향후 손해 배상 시스템, 자율주행차 전용 보험 제도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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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디어!!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 자율주행 셔틀이 움직이기 시작했는데, 잠시 움직이면 왜 멈춰요?? 차량 안에서 모니터를 통해 감지된 "장어링거수!! 라요"를 통해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매물을 발견하고, 자연스럽게 멈추는 것이 신기했지만, 다시 출발할 때는 GO 버튼을 누르면 된다고 했습니다.


    ▲장어 소품을 발견하고, 멈춰서 돌아가는 자율주행 셔틀 동영상 촬영(실행거리를 촬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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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격 조정기를 통한 운전도 가능하고, 돌발 귀취에도 재빠른 대응이 가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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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시오슥(타시오)타시오 정류소 1곳에 내려서 노점을 조사했습니다만, 현재 내가 내린 곳을 알 수 있고 있으며, 다음의 차량이 와가끔 몇명이 탑승 했는지 전부 체크가 되어 우리의 아이가 자율 주행 셔틀을 타고 올 때 제1, 요즘 어떻게 위치에서 오고 있다는 안심 모니터가 되는 것도 하라 앗움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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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 도착지인 다시오 차고로 향할 때는 반대 좌석으로 바꾸어 타 보았습니다.약간 양방향 기차를 타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양방향 모두 아무것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안정감이 있고, 승차감이 나쁨은 없었습니다.


    단지 내가 앞으로 보고 가는것인지, 담을 보고 가는것인지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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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수성구 알파 시티 탑승은 일 2월까지 하는데요 안전한 주행이 끝났기 때문에 아기를 데려와야 한다는 소견이 붙었습니다.저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가 아닌 현재의 모습을 체험하고 싶은 좋은 날이었습니다.체험종료후 기념사진은 기본!! 끊이지 않는 큰 문제! 기본적인 안전 규칙에 따라 앞으로 안전한 도로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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